• 제목 [구로문화재단 창립 11주년 기념 백서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25 오후 3:06:53 조회 172

    [구로문화재단 창립 11주년 기념 백서 발간]

    지난 2월 22일, 구로문화재단이 창립 11주년 기념 백서를 발간했습니다(은빛기획-편집, 디자인, 인쇄 등 제작 총괄).

    구로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 이후 기초자치단체 문화재단의 선두주자로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습니다. ‘생활과 문화가 하나로 숨쉬는 행복 구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삼아, 문화예술의 불모지에 가깝던 구로구 주민들의 문화향수 증대와 예술복지 향상을 위해 매진해왔습니다. 이 백서는 그 땀과 헌신의 기록입니다.

    이번 백서 발간이 구로구가 문화예술의 허브로 부상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구로문화재단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이 성 구청장의 발간사를 소개합니다.

    “2007년 8월 1일 재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재단의 역사를 기록물로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구로의 많은 변화 중에서 가장 크게 떠올리는 것이 있다면 바로 구로공단이 깨끗한 디지털단지로 변모한 것입니다. … 우리 구로구는 재단 설립 이후 지역 문화가 진흥되었고 주민들의 문화향수가 증대되었으며 대외적으로 ‘디지털 구로’와 함께 ‘문화도시 구로’의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 앞으로 2020년대가 열립니다. 우리 재단은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며 잘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못한 점은 반성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낡은 생각을 버리고 변화의 큰 흐름을 잘 파악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