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과림행전 상·하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1 오후 4:51:25 조회 52

    [과림행전 상·하권]

    경기 시흥시에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 과림리교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신앙고백서 《과림행전》을 펴냈습니다.

    “《과림행전》에는 어린아이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이 희년의 은총을 선포하며 누렸던 구원의 은혜들을 모았습니다. 이미 천국에 가서 우리가 선포했던 희년의 은총에 온전히 들어가신 믿음의 어른들의 이야기도 여기에 있습니다. 영생을 얻은 자의 기쁨의 이야기, 사탄을 이기고 정복한 이야기, 믿음으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한 이야기,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 함’을 받아 자신의 정체성을 회복한 이야기, 하나님의 은혜로 탁월한 삶을 살았던 이야기,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권세를 회복한 이야기, 하나님의 의를 세상에 드러내는 아름다운 믿음의 삶의 비전을 발견한 이야기, 치료받고 회복된 이야기, 복음을 담대하게 전하여 하나님 나라를 회복시킨 놀라운 은혜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 담임목사 조석환, ‘희년(Jubilee, 禧年)의 은총을 선포합니다’ 中에서 

    《과림행전》에는 과림리교회 신도들의 신앙의 역정이 가감 없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도들은 신앙의 참기쁨을 누리는 생생한 순간들을 때로는 나지막한 기도로, 때로는 가슴 울리는 절규로, 때로는 뜨거운 희열과 함께 잔잔히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 꾸밈없는 글들을 읽노라면 기독 신앙인이 아닌 분들도 깊은 감명을 받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