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배옥병의 세상을 바꾸는 행복한 밥상] 출판기념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28 오후 2:52:22 조회 172

    [배옥병의 세상을 바꾸는 행복한 밥상] 출판기념회

    배옥병 전국먹거리연대 공동대표·더불어민주당 먹거리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의 《배옥병의 세상을 바꾸는 행복한 밥상》 출판기념회가 1월 8일(수)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회관 연회장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배옥병 대표는 이날 “전국적으로 먹거리 선순환 체계(푸드플랜)가 구축되면 효율성을 강조했던 기존 먹거리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게 될 것”이라며 “그동안 먹거리 운동진영이 해왔던 친환경 무상급식, 도농상생 공공급식 등의 노하우가 전 국민의 먹거리 안전과 지속가능한 농촌을 이룩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견마지로를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당과 개인의 발전은 물론 국민 밥상이 더 행복해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는 축전을, 이인영 원내대표는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현하고 이제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먹거리정책 플래너, 먹거리 전략가 배옥병! 그가 가고자 하는 길을 진심으로 응원 한다”는 축전을 보내왔습니다.
    이밖에도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김정호 의원, 권미혁 의원, 박진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염태영 수원시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등이 축전으로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 김상희 의원, 이학영 의원, 박홍근 의원, 제윤경 의원,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전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등의 축하 동영상이 보태져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밖에도 민주화·노동·교육·농업·먹거리 분야 등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이 참석해 배옥병 대표의 삶과 도전을 응원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북콘서트 및 축하공연과 기념촬영이 이어지며, 우리 국민의 ‘밥상의 질’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눈부신 활약을 펼쳐온 배옥병 대표의 삶과 비전을 살펴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