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일간투데이] 동두천시노인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사업 웰다잉교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12 오후 7:04:52 조회 72
     
    [일간투데이] 동두천시노인복지관, 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사업 웰다잉교육
    진행방역지침에 따라 웰다잉 교육실시

     
     
       
    ▲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이 웰다잉 교육을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 중이다. 사진=동두천시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노인복지관(관장 강창운)은 지난 9월 22일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에게 죽음 불안 정도를 낮추는 웰다잉 교육을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 중이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경기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경기도 어르신 인생노트사업’에 선정되어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총 3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11월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 후에는 개별 영상자서전을 제작해 전달한다.

    ‘어르신인생노트사업’은 죽음을 스스로 미리 준비하여 살아온 날을 아름답게 정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 '경기도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의 실효성 확보 및 미래를 준비하고 살아온 삶을 정리하는 주체적인 노년준비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 영위를 목적으로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권역별로 진행되며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은 동두천시와 인근의 양주시까지 전담하여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과 함께 사업을 운영한다.

    이에, 동두천시노인복지관과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은 방역지침에 따라 교육 참석 전 체온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있으며 건강에 이상 징후가 있을 때는 반드시 담당자에게 알려서 가정교육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였고 교육 전후로 교육실을 철저히 소독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창운 동두천시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휴관 중 어렵게 진행되는 만큼 방역지침을 더욱 철저하게 준수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한다고 했다"며 "아울러, 우리 어르신들이 막연하게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내는 노후가 아닌 스스로 맞이할 수 있는 죽음으로 더욱 더 행복하고 평안한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웰다잉 사업을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섭 기자  6k2bbj6116@hanmail.net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221